홈 - 고객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18-11-16
미세먼지·대기오염 없는 속초, 아파트형 고급주택 ‘속초 테르바움’ 인기

[시사매거진=한소정 기자] 겨울철을 앞두고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근래 중국발 미세먼지 유입으로 서울·경기도·인천·충청도·전라도의 미세먼지 농도가 단기간에 '나쁨'까지 올라갔다. 미세먼지 ‘나쁨’ 단계에서는 야외활동 시 마스크나 보호안경을 착용해야하며 차량운행도 자제가 권장된다. 미중 무역전쟁 여파로 중국이 환경규제를 완화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미세먼지 문제는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대기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미세먼지 농도 ‘좋음’ 지역인 강원도 속초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속초 지역의 경우 교통호재, 관광인프라 확장 등으로 부동산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강원도 속초시의 아파트 매매가는 지난해 6월 1㎡당 160만원에서 현재 10월 통계치 기준 174만원으로 올라 8.75%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가 3% 내외임을 감안하면 훨씬 높은 수치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에 vip를 겨냥한 고급 테라스하우스 ‘테르바움’의 분양소식이 많은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지는 속초시 노학동 일대 외 24필지, 총 199세대로 시공은 보미건설(주), 시행은 부동산 개발회사 ㈜소학타운개발, 신탁은 무궁화신탁(주)와 주택도시공사가 맡았다.

‘속초 테르바움’의 단지는 총 16개동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74㎡A, 74㎡B, 84㎡, 106㎡, 112㎡ 5개의 타입으로 3베이와 4베이, 최상층 다락방과 테라스 설계, 복층형 설계, 설악산 울산바위 뷰 등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테르바움은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 도시형 고급 아파트형 전원주택 단지로 전세대의 기본 천정고가 2.6m이며 최상층은 거실 천정고 3.95m로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수도권 고급 아파트의 천정고가 평균 2.3m임을 감안하면 큰 차별점이다. 또한 명품 주방가구로 유명한 독일 놀테(Nolte)를 적용한 고품격 주방과 넓은 팬트리, 풍부한 수납공간 설계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였다.

지상은 전체 대지면적의 약 44%가 유럽풍 정원으로 분수정원, 궁전식 중앙광장 등이 들어서고 고급 석재로 마감하여 클래식한 유럽풍 외관을 지닐 예정이며, 지하는 입주민 커뮤니티 및 특화시설로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야외 자쿠지, 세대별로 사용이 가능한 다용도실 등이 조성된다.

테르바움만의 특장점으로 세대 내 욕실에서 고온의 천연수를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이 있어 아파트분양 및 부동산투자 최적지로 주목도가 상승하고 있으며 강원도 별장 및 전원주택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교통의 경우 서울과 속초 간 소요시간을 1시간대로 단축시킨 동서고속도로가 단지 1km 거리에 인접해 있으며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KTX) 예정지가 속초 테르바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속초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여객터미널, 동해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이 인근에 위치해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며 지역 교통의 편의성도 용이하다.

테르바움 관계자는 “강원도 속초는 미세먼지, 대기오염의 걱정이 없는 청정지역으로 최근 서울 양양고속도로,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예정 등의 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며 “속초의 부동산 전망은 최근 이슈인 남북경협으로 인해 제2의 강남, 제주도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밝으며 세대별 욕실에서 고온의 천연수 공급을 실시하는 테르바움은 힐링주택의 새 지평을 열없다고 평가받는다.”라고 말했다.

속초 테르바움은 현재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중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무료 발코니 확장, 에어컨 무상제공, 척산온천 휴양촌 평생 50%할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강원 속초시 노학동에 위치해 있는 분양홍보관 현장에서 가능하다.

 
   
 





속초 테르바움 > 고객센터 > 보도자료, 속초, 에코시티, 에코파크, 아파트분양, 분양안내, 사이버모델하우스, 고객센터, 보도자료